유투브를 통해서도 수많은 게임 제작 강좌들이 넘쳐나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수많은 강좌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인터넷 강의 모음 EDU KOCCA 게임 세션에서 신규로 업데이트 된 내용을 게임대학이 정리, 소개합니다.

게임 제작을 위해 검증된 온라인 강좌를 EDU KOCCA(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무료로 제공 중이며 매년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최근 K게임의 트랜드인 인디 개발자에 맞춰 콘텐츠가 보다 다채롭게 업데이트 된 것이 특징입니다. 더불어 강의 섭외가 매우 어려운 레벨 디자인의 실무와 서버 플랫폼을 활용하는 실무 강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게임 개발에 흥미가 있는 누구라도 사이트 내 아트/개발/사업화/진로 직무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바로 수강 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강좌를 클릭하거나 에듀코카를 방문하여 상단의 카테고리 > 게임을 선택만 하면 됩니다.

1: 인디게임 시장에서 살아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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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6개의 챕터로 구성된 본 강의는 루노소프트 부사장, 엔씨소프트 디렉터를 역임하고 PC, 모바일 등 수많은 게임을 글로벌 런칭한 대한민국 1세대 게임 개발자 정무식 교수(가천대학교 게임영상학과)의 진행으로 마이오아시스, 세븐 데이즈를 개발한 한국 인디의 대표주자 버프 스튜디오 김도형 대표, MazM 시리즈로 글로벌 스토리텔링 게임 시장의 탄탄한 팬 층을 형성하고 있는 김효택 대표, 마지막으로 1인 개발로 출발하여 한국형 스타일리쉬 액션 게임 신기원을 구축해나가고 있는 ‘메탈슈츠’의 개발사 에그타르트 박진만 대표가 함께 강의를 구성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인디라면 반드시 들어야 할 필수 핵심 지식들을 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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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레벨 디자인 기초 원리(롤플레잉 게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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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게임 개발자라고 하더라도 성공적인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서는 게임 내에 밸런스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무리 그래픽이 멋지고 참신한 기획을 가진 게임이라고 하더라도 실제 서비스에서 밸런스가 무너지면 서비스를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최근 인디게임 개발자들 또한 방치형 RPG로 게임 개발을 많이 시도하기 때문에 롤플레잉 게임을 중심으로 한 레벨디자인의 기초 원리는 반드시 수강해야하는 과목입니다.

현업에서 풍부한 제작 경험을 쌓아온 박형준 교수(가천대학교 게임영상학과)가 아낌없이 풀어내는 레벨 디자인 관련 주옥같은 지식들은 말은 쉽지만 실제로 구성하고 또 이론을 정립하여 설명하기는 더욱 어려운 레벨 디자인 특히 RPG를 중심으로 한 정말 소중한 강연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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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안정적인 게임 서버 구축을 위한 백엔드 실무(Feat. 뒤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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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인디게임 개발자들도 서버를 활용한 네트워크 게임 개발을 서비스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서버를 활용하는 게임의 경우 안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다수의 사용자와 서비스를 통해 검증된 포톤 혹은 뒤끝 플랫폼 등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한국을 대표하는 서버 플랫폼 뒤끝을 활용한 강의는 인디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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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대학

참신하고 경쟁력 있는 각 플랫폼별 게임 개발자 발굴 및 지원, 육성 등 한국의 인디게임개발자들을 위한 정보와 지식 교류 및 긍정적 게임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습니다. #GameColle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