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를 통해 세상을 바꾸려는 새로운 시도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Unity for Humanity Grant은 사회적 영향을 미치는 창작자들과 그들의 중요한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실시간 3D(RT3D)를 활용하여 유엔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지원하는 게임, 경험, 영화, 모바일 앱 등 다양한 프로젝트의 분야에서 선정이 되었으며 본 프로젝트는 Unity를 통해 사회적 영향을 확장하는 혁신적인 방법에 대한 고민을 담고 있습니다.
21년 시작된 본 프로젝트는 올해 역시 총 50만 달러의 지원금을 여러 프로젝트가 지원 받았으며, 특히 여기에는 가수 겸 작곡가인 Jewel과의 협업을 통해 웰빙 주제를 다루는 프로젝트도 선정되었습니다.
2021년에 Origen 개발 지원을 위한 Unity for Humanity Environment Grant에 선정된 프로젝트 중 하나인 Origen은 수 세기 동안 아마존 우림의 토지를 보호해 온 원주민 공동체들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하나 내러티브 XR 프로그램입니다. 무엇보다 아름다운 숲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세계관안에서 토지를 보호하기 위해 각자가 맡은 역할 뿐 아니라 우리가 지구와 맺고 있는 인과 관계를 되돌아보도록 구성된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정보는 Voices of VR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Origen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2022년의 Unity for Humanity Imagine Grant 수상작인 Songs of Cultures은 AR을 사용하여 음악 세계 구성으로 어린이와 이민자 가족을 소재로 한 앱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빈 민 헤르브스트가 설립한 여성 주도 인터랙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A.MUSE에서 교육 전문가 및 학부모들과 협력하여 개발되었으며, 무엇보다 아이들이 음악의 즐거움을 통해 문화적 차이를 배우고 자신의 뿌리를 이해하고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2023년 Unity for Humanity Community Grant 수상작 Amaru는 가상의 반려 동물 앱으로 사용자의 정신건강와 힐링을 위한 앱입니다. 사용자를 위로하고 불안과 우울감을 관리하는 정신 건강 개선의 목표로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특히 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 횟수 70만 회 이상, 평점 5.0 만점에 4.8점을 기록하였고, Take This, Guardians Mental Health, Global Game Jam 같은 정신 건강 및 비디오 게임 비영리 단체들의 지원을 받았으며, NC IDEA 및 Unity for Humanity 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무엇보다 Amaru는 NAMI(미국정신과협회)와 함께 모금 활동을 진행했으며, 게임이 도움이 된다는 사실의 증명을 위해 노력한 부분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본 글은 아래의 원문을 기반으로 AI writer를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https://unity.com/kr/blog/games/meet-the-2024-unity-for-humanity-grant-winners
https://unity.com/kr/blog/news/unity-for-humanity-2024-grant-now-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