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는 국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을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현대오일뱅크가 가상현실(VR)에서 공개한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은 휘발유·경유·액화석유가스(LPG)뿐 아니라 수소와 전기까지 모든 수송용 연료를 한 곳에서 판매하고 야외 테라스와 상가, 세차장 등 편의시설이 포함된 복합문화시설로 조성됐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번 메타버스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 구축을 통해 수소차 및 전기차 충전 사업과 프리미엄 세차 서비스, 태양광발전 설비 설치, 공간 임대 사업 등 다양한 플랫폼 비지니스를 간접 경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번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 개소를 기념해 15일까지 2주 동안 주유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상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 곳곳에 숨어있는 ‘시크릿 코드’를 찾아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홈페이지에서 코드를 입력하면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다. 참여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주유 쿠폰 1만원권 또는 5,000원권을 증정한다.
현대오일뱅크는 향후에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고 MZ세대(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 출생자) 맞춤 마케팅, 주유쿠폰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