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 대표 사립대학인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와 경성대(총장 송수건)는 23일 동아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메타버스 기반 협력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동아대 이해우 총장, 강대성 부총장, 전미라 교무처장, 김형빈 교육혁신원장, 강영조 비서실장, 오지영 대학혁신지원사업 부단장, 장선희 교육혁신센터 팀장, 경성대 송수건 총장, 이남주 기획부총장, 윤성용 기획조정처 부처장, 대학혁신사업단 황인섭 국장, 홍무경 팀장, 노영환 총장실 팀장 등이 참석했다.

메타버스는 가상과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세계를 가상공간에서 구현하는 플랫폼을 뜻한다. 사회·경제 활동까지 이뤄지는 온라인 공간을 말한다.

이를 위해 양 대학은 △메타버스 기반 공동 인프라 구축 △메타버스 기반 교과·비교과 교육프로그램 및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메타버스 기반 교육과정 공동 운영을 위한 학사제도 연계 강화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 기관 및 기업과의 협력형 메타버스 시스템으로의 고도화’와 ‘공유 가치 확산을 위한 메타버스 기반 교육 시스템 참여 대학 확대’ 등에도 나선다.

이해우 총장은 “부울경을 대표해 대학교육에 중추적 역할을 하는 양 대학의 이번 협약은 큰 의미를 가진다”며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대학교육을 선도하는 첨단 시스템 구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are.
게임대학

참신하고 경쟁력 있는 각 플랫폼별 게임 개발자 발굴 및 지원, 육성 등 한국의 인디게임개발자들을 위한 정보와 지식 교류 및 긍정적 게임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습니다. #GameColle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