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에 이어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한 마케팅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전시회를 열어 고객 참여를 이끌고 차별화 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간 메타버스 플랫폼 ‘개더타운’에서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쓱카소전’을 연다고 밝혔다. SSG닷컴 고객 누구나 방문 가능하며 총 21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접속 방법은 SSG닷컴 이벤트 페이지에 안내된 링크를 눌러 아바타 및 별명을 설정한 후 입장하면 된다. 내부 동선에 따라 전시회장을 둘러볼 수 있으며 개별 작품을 상세히 살펴보는 것도 가능하다. 고객이 전시회 감상 소감을 남길 수 있는 방명록 코너도 별도 마련했다.
SSG닷컴은 지난달 3일부터 20일까지 ‘캐릭터’, ‘쓱배송’,’ ‘장보기’ 주제로 ‘제 1회 이마트몰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 바 있다. 총 1,000여 건이 넘는 작품이 응모해 이달 3일부터 9일까지 12만건의 고객 투표와 내부 심사위원회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작은 다음 달부터 진행하는 프로모션 및 이벤트 디자인에 실제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1등 ‘쓱카소상’ 수상작 분야별 1개씩 3개, 2등 ‘쓱리에이터’ 수상작 분야별 2개씩 6개, 3등 ‘쓱케치상’ 수상작 분야별 4개씩 12개, 총 21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추가로 SSG닷컴은 전시회 감상평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시회 감상 후 소감을 이벤트 페이지에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디자인 공모전 응모부터 수상작 선정, 전시회까지 고객과 함께 만들고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구성하고자 했다”며 “NFT, 메타버스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을 지속 진행해 차별화 된 고객 경험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