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는 캠퍼스 일대를 구현한 메타버스 홍보관 문을 열고, 2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4일 밝혔다.

네이버 제페토 플랫폼에 구축된 ‘경북대 메타버스 홍보관(이하 홍보관)’은 본관과 글로벌플라자, 박물관, 일청담, 대운동장 등 캠퍼스 주요 건물과 명소가 3차원으로 구현되어 있다. 제페토에서 ‘경북대학교 캠퍼스’를 검색하면 누구나 방문해 캠퍼스 공간을 간접적으로 둘러볼 수 있다.

경북대는 홍보관 구축 기념으로 2일 ‘메타버스 타고 미리 가 본 경북대학교’ 행사를 개최했다. 언택트 시대에 대학생활 정보가 부족한 예비 수험생들을 위해 경북대의 우수한 교육과정과 환경 등을 미리 알아볼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행사는 사전신청 받은 고등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열렸다.

메타버스 전문교육을 받은 경북대 재학생들이 ‘KNU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로 나서 캠퍼스 곳곳을 안내하며 대학 및 학과 소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경원고 전우현 학생은 “예전에 가 본 경북대와 많이 비슷해서 신기했다. 설명도 듣고 체험도 하면서 경북대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게 된 거 같다. 진로에 대해 막연했는데 이번 행사가 도움이 되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경북대는 앞으로 홍보관을 대학 행사, 소모임, 동아리 활동 등 대학 전반 행사에 활용할 예정이다.

Share.
게임대학

참신하고 경쟁력 있는 각 플랫폼별 게임 개발자 발굴 및 지원, 육성 등 한국의 인디게임개발자들을 위한 정보와 지식 교류 및 긍정적 게임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습니다. #GameColle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