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는 네이버제트와 제휴를 맺고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실시한 ‘메타버스 사용자가 사랑하는 K-POP 아티스트 인기투표(이하 ‘K-POP 아티스트 인기투표’)’의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K-POP 아티스트 인기투표’는 7일부터 13일까지 열렸다. 제페토 플랫폼에 등록된 인기투표 관련 게시물 조회수가 총 1백만 건을 돌파하는 등 메타버스 사용자들의 관심이 이어졌다. 양사는 인기투표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제페토어워드 월드를 리브랜딩 하고 대형 무대, 전광판, 포토월 등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공하기도 했다.

K-POP 전체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인기투표에서 1위는 블랙핑크가 차지했다. 이어 2위 방탄소년단, 3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4위 스트레이 키즈, 5위 트와이스 순으로 메타버스 사용자의 선택을 받았다.

‘K-POP 아티스트 인기투표’ TOP3에 선정된 아티스트의 이름은 제페토어워드 월드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벅스는 TOP3 아티스트 각각의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제작해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공개한다.

벅스 측은 “이번 제휴 프로모션으로 음악과 메타버스를 결합한 차세대 콘텐츠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메타버스 공간에서 벅스의 음악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Share.
게임대학

참신하고 경쟁력 있는 각 플랫폼별 게임 개발자 발굴 및 지원, 육성 등 한국의 인디게임개발자들을 위한 정보와 지식 교류 및 긍정적 게임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습니다. #GameColle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