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경기글로벌게임센터는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게임 제작 지원을 통한 차기 게임 제작 지원 분야 선도를 목적으로 ‘2022 메타버스 플랫폼 내 게임 제작 지원’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작 지원 사업은 민·관 협업으로 제작 지원부터 마케팅, 유통까지 전주기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지원을 통한 플랫폼 다양성 확보 차원에서 추진된다.
사업의 지원 대상 및 신청 자격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서비스가 가능한 게임 개발 능력 및 경쟁력을 보유하고 글로벌 서비스를 도모하는 개발 역량을 갖춘 게임 개발사(법인/사업자)로, 경기도 소재 6개월 이상, 상주 인력 3명 이상 보유 기업이면 가능하다. 단, 블록체인(NFT) 연계 게임은 지원할 수 없다.
메타버스 플랫폼의 경우 개발사가 원하는 플랫폼을 국내, 국외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특정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가산점 및 플랫폼 유형에 따른 사업 내 지원 배수 배정은 없으나, 국내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와 디토랜드는 기술지원이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6개 내외의 업체에게는 각각 최소 3천만원에서 최대 7.5천만원까지 총 3억원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신청은 5월 16일 16시까지 e나라도움 홈페이지(http://www.gosims.go.kr) 내 지원사업 신청을 통해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문의는 게임디지털혁신팀 담당자(formydude@gcon.or.kr / 031-766-4790)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