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과 경남메타버스협의회가 주최하고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이 주관하는 ‘제2회 메타버스 봄꽃축제 콘텐츠 경진대회(안녕, 봄 Spring Metaverse)’ 전국 대회가 가상공간인 경남 마산 돝섬해상유원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와 오미크론 영향으로 위축된 국민들을 위로하고 메타버스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준비된 이번 행사는 전국의 봄꽃 축제장과 명소를 소재로 메타 뮤직비디오, 웹 드라마, 게더타운 & ZEP, 제페토 빌드잇, 웹툰, 가상갤러리 분야 등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공간 제작 및 활용된 콘텐츠 분야로 진행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대회는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 카페를 통해 3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 동안 신청 접수를 받는다. 본 행사가 개최되는 3월 27일 저녁 8시에는 경진대회를 통해 대상과 금상 등 11명에게 100만원의 상금과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 전문강사 양성과정 수강증 등 400만원 상당의 부상을 지급한다.
행사를 주관하는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 오용환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10~30대 메타버스 세대들에게 메타정신을 함양함과 동시에 즐겨 찾는 전국 명소를 만들고 알리기 위해 국내 최초로 메타버스 봄꽃축제 콘텐츠 경진대회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금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1588-6720 또는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 카카오채널을 이용하면 된다.